🇬🇷

2016 Thessaloniki #1/3

3 more properties
2016. 06. 30 Thu
인천공항 (이스탄불 경유 )
밤 비행기라 인천공항 도착하자마자 피곤한 상태.
이번 여행의 도시를 개괄적으로 보자면 이렇다
Search
태그
텍스트
2016/06/30 → 2016/07/04
  
2016/07/04 → 2016/07/06
2016/07/06 → 2016/07/08
2016/07/08 → 2016/07/11
2016. 07. 01 Fri
(이스탄불 경유 ) 테살로니키 공항
가족여행으로 떠난 그리스! 왜 그리스였냐면 엄마가 그리스 가고 싶어 해서ㅎㅎㅎㅎ 엄마=왕 그리스는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어서 나도 좋았다. 그리고 이번 여행은 우리 네 가족의 첫 해외 자유여행이었다는 것에 있음. 자유여행의 맛을 본 나랑 동생이 패키지 안 가겠다고 선언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주주의와 정치학, 철학, 올림픽, 문학, 과학과 수학의 각종 원리들, 신화 등등등 서양 문화의 발상지 그리스. 첫 도시는 테살로니카, 살로니카라고도 불리는 테살로니키. 영어 표기로는 Thessaloniki, 그리스어로는 Θεσσαλονίκη 이렇게 쓰는데...... 그리스 알파벳 넘나 어려운 것ㅠㅠ 테살로니키는 아테네 다음으로 큰 그리스 제 2 도시로, 남동부 유럽의 교통의 요지라고 한다. 우리나라로 치면 부산인듯??? 어쨌든! 그리스 가족 여행 시시시작~~~
아래 비치는 비행기 그림자가 귀여워서 찍었다.  
완전 화창한 날씨의 테살로니키 첫 인상. 호텔 체크인하니 점심시간이 되어 바로 식사하러 나갔다. 3박 4일 동안 엘 그레코 호텔 El Greco Hotel에서 지냈다.
 우리의 숙소 위치는 이랬다.
동생이 찾은 테살로니키 맛집. Μπακαλιαράκια του Αρίστου(영어 표기 Mpakaliarakia tou Aristou)라는 식당이고, 발음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피쉬 앤 칩스 전문이라고 해서 피쉬 앤 칩스 하나 시키고, 바닷가 도시니까 해산물 먹어줘야지 싶어서 문어요리랑 홍합요리도 시켰다. 저 뒤에 보이는 건 뭘까? 멸치 튀김이었을까? 기억
먹었으니 이제 배도 부르고. 열심히 걷기 시작!
아리스토텔레스 광장.
플라톤의 제자이자 알렉산더 대왕의 스승이었고,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고 서양 철학의 근본을 이루었으며, 물리학, 형이상학, 시, 논리학, 윤리학, 정치학 등에 박식한 아리스토텔레스. 지금은 동네 아이들의 등받침과 친구 역할을 하고 있다. 테살로니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고향이다.
바닷가를 따라 산책하는 중. 날이 좋아 하늘이 예쁘다.
테살로니키 화이트타워, 레프코스 피르고스이다. 테살로니키의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
옛날에는 감옥이었지만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해 지는 중. 풍경이 꼭 인상주의 그림같다.
어렸던 6년 전의 나. 노을 빛을 받아서 빨갛게 나왔다.
크 노을 색감 무슨 일이야~~~~
바다에서 카약? 카누? 조정?..... 배 타는 사람들 구경
노을 실컷 구경하고 저녁 먹으러 온 곳. 식당 이름 : φουλ του μεζε (Full tou Meze) 테라스에서 밥 먹으니까 외국여행 느낌 나고 좋다.
위치 완전 숙소 근처. 개꿀.
오징어 튀김이랑 소세지, 양꼬치. 나 양꼬치 못 먹는데, 엄마가 그리스에서 먹으면 다를걸~~ 해서 패기 넘치게 먹다가 바로 뱉음 ㅎ (아직도 양고기 못 먹는 중 )
부족해서 해산물 파스타 추가 바다 도시라서 그런지 해산물이 전부 훌륭했다.
그리스 라거 맥주, 미소스, 미토스 Mythos.
아빠 여행 철칙 = 현지에서는 현지 술을 마시자!
그래서 먹었다 미토스 맥주!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만난 거대 벽화.
+
내 동생 사진 장인이라, 오~~ 사진 잘 찍었는데? 싶은 건 다 동생이 찍은 사진이라는 점 참고!